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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창구 다량소포 접수와 간편 사전접수 서비스(소포 요금 할인)

슈니한 2023.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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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다량소포와 간편 사전접수로 받는 우체통

 

요즘 택배회사들이 정말 다양하지만, 우체국의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때문에 우체국의 소포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창구의 다량소포 접수와 간편 사전접수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한다.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

 

 

1. 우체국 창구 다량소포 접수 서비스

우편물 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로 접수물량에 따라 소포요금을 할인한다.

 

▶ 신청가능 시간: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 신청가능 고객: 인터넷 우체국 회원/비회원/ 후납계약 고객 모두 이용 가능

▶ 이용가능 우편물: 국내등기소포에 한해 1회 3,000통까지 접수 가능

     (3개 이상 접수 시 소포요금의 5% ~ 15% 할인)

▶ 이용가능 서비스: 국내등기소포 접수, 주소라벨 출력, 운송장 출력, 종적조회 등

▶ 창구 다량소포 요금 할인

구분 5% 10% 15%
요금즉납 3개 이상 10개 이상 50개 이상
요금후납(계약) 월 70개 이상 월 100개 이상 월 130개 이상

※ 2020. 7. 1. 부터 3개 이상 창구 다량소포 할인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주소·성명 등 접수정보 사전입력 시 가능

 

▣ 창구 다량소포 접수 방법

1) PC 접수

① PC에서 인터넷우체국(https://www.epost.go.kr) 접수

 

 

인터넷우체국

 

epost.go.kr

② 화면 상단 '택배·창구 소포' 메뉴 클릭

'창구 소포' 클릭

'보내는 분' 정보 입력

'받는 분' 정보 입력(파일 접수 가능)

  1. '주소(파일) 이용하기' 클릭
  2. '엑셀양식 다운로드' 클릭
  3.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참조하여 접수정보 입력(받는 분/우편번호/기본주소/상세주소/휴대전화/일반전화 순서)
  4. 작성한 주소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5. '파일찾기' 클릭하여 작성한 주소파일 업로드

'우편물 정보' (중량, 부피, 내용물 등) 입력

'받는 분 목록에 추가' 클릭

⑧ 화면 하단 '받는 분 목록' 주소검증 후 '접수신청' 클릭

'라벨인쇄' (운송장 출력) 클릭(선택)

⑩ 우체국 우편창구를 방문하여 휴대전화로 수신받은 SMS 또는 사전접수번호 제시 후 결제 및 영수증 수령

 

 

2) 모바일 접수 

① '우체국 모바일' 앱에서 '인터넷우체국' 접속

'간편사전접수' 클릭

'소포' 클릭

'보내는 분/ 받는 분/ 내용품 코드' 입력

⑤ 접수내역 확인 및 '접수신청' 클릭

⑥ '우체국 방문하여 '사전접수번호' 제시 

⑦ 결제 및 영수증 수령

 

 

2. 우체국 창구소포 간편사전접수 서비스

우편물 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모바일·인터넷우체국에서 사전에 입력하고 우체국에 방문하여 핸드폰 번호를 제시하면 접수물량에 따라 1통도 소포요금을 할인해 준다.

 

▶ 신청가능 시간: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 신청가능 고객: 인터넷 우체국 회원/비회원/ 후납계약 고객 모두 이용 가능

▶ 이용가능 우편물: 국내등기소포에 한해 1통부터 접수물량에 따라 3 ~ 15% 요금할인(1회, 3,000통까지)

▶ 이용가능 서비스: 국내등기소포 접수, 주소라벨 출력, 운송장 출력, 종적조회 등

▶ 창구 다량소포 요금 할인

구분 3% 5% 10% 15%
요금즉납 1~2개 3개 이상 10개 이상 50개 이상
요금후납(계약) - 월 70개 이상 월 100개 이상 월 130개 이상

※ 창구접수 감액은 접수정보(주소록 등)를 고객이 모바일·인터넷우체국에서 사전 제공할 경우에만 적용

 

▣ 창구소포 간편사전접수 이용 방법

1) 모바일 접수 

'우체국 모바일 앱' 접속 

'간편사전접수' 클릭

'창구소포' 클릭

'보내는 분/ 받는 분/ 내용품 정보' 입력

⑤ 접수내역 확인 및 '접수신청' 클릭

⑥ '우체국 방문하여 '발송인 핸드포번호' (바코드, 사전접수번호 가능) 제시

⑦ 결제 및 영수증 수령

※ 모바일 파일접수는 불가

 

2) PC 접수

① PC에서 인터넷우체국(https://www.epost.go.kr) 접수

 

 

인터넷우체국

 

epost.go.kr

② 화면 상단 '택배·창구 소포' 메뉴 클릭

'창구 소포접수' 메뉴 클릭

'보내는 분' 정보 입력

'받는 분' 정보 입력(파일 접수 가능)

  1. '주소(파일) 이용하기' 클릭
  2. '엑셀양식 다운로드' 클릭
  3.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참조하여 접수정보 입력(받는 분/우편번호/기본주소/상세주소/휴대전화/일반전화 순서)
  4. 작성한 주소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5. '파일찾기' 클릭하여 작성한 주소파일 업로드

'우편물 정보' (중량, 부피, 내용물 등) 입력

'받는 분 목록에 추가' 클릭

⑧ 화면 하단 '받는 분 목록' 주소검증 후 '접수신청' 클릭

'라벨인쇄' (운송장 출력) 클릭(선택)

⑩ 우체국 우편창구를 방문하여 휴대전화로 수신받은 SMS 또는 사전접수번호 제시 후 결제 및 영수증 수령

 

 

3. 결론

인터넷우체국에서 접수정보를 입력하고 우체국 창구에 접수하면 소포요금을 할인해주는 다량소포 접수

'모바일·인터넷우체국' 에서 접수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입력하고 우체국 창구에 핸드폰 번호를 제시하면 1통도 소포요금을 할인해주는 간편사전접수 제도를 알아보았다.

 

우체국에서도 국민들에게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분이 좋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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