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은근히 다들 모르는 시력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슈니한 2023. 5. 31.
반응형

안경과 시력테스트기

오늘은 시력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요즘 많은 분들이 시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라식, 라섹 등 수술을 많이 받고 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나는 수술에 대해서 아직 회의적이다. 수술 자체도 신체에 썩 좋지 못한데, 제일 민감한 부분인 눈에 하는 것에 믿음이 많이 가지는 않는다.  혹여, 나 같은 사람들이 있다면 자연적으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찾고 있을 것이다.

 

시력 저하는 오늘날 많은 사람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이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에 의존하지 않고도 시력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이 종합 가이드에서는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전략과 생활 습관 변화를 살펴볼 것이다. 이제  더 나은 시력의 세계로 뛰어들어 보자

 

1. 식단과 영양

오메가3가 풍부한 식단
생선과 당근이 포함된 식단

흔히 "먹는 것이 곧 몸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눈에도 해당되는 말이다.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시력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비타민 A, C, E, 오메가-3 지방산, 루테인, 제아잔틴이 풍부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해보자. 당근, 시금치, 감귤류, 아몬드, 생선 등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식단을 통해서 섭취가 힘들다면 건강보조제들이 있으니 걱정 마시라. 개인적으로는 오메가 3을 별도로 섭취하고 있다. 오메가 3은 눈건강에도 좋고, 심뇌혈관에도 좋은 영양소이다.  

 

 

2. 수분공급

수분 섭취

적절한 수분 섭취는 눈 건강 유지를 포함한 전반적인 웰빙에 매우 중요하다. 탈수는 안구 건조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하루 종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 눈을 촉촉하고 윤활하게 유지하자.

 

개인적으로 여기서 더 나아가, 따뜻한 물에 수건을 약간 적셔서 얼굴 위에 살짝 얹는다. 

숨을 쉴수 있도록 코와 입은 막지 않고 말이다. 거기에 눈을 조금 뜨면 괴롭지만 따뜻한 수증기가 안구를 촉촉하게 해 준다. 짧은 시간 30초만 해보자.

 

3. 보호안경

선글래스

우리는 종종 자신도 모르게 눈을 잠재적인 위험에 노출시킨다.

야외에서 활동하거나 눈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활동을 할 때 보호용 안경을 착용하면 부상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목공이나 스포츠와 같은 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고품질 선글라스와 보안경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나도 선글래스는 예전에 멋을 내려고 쓴다 생각한 적이 있다. 그런데 그렇지 않다. 선글라스는 자외선에 눈을 보호해 주는 강력한 수단이다. 따라서, 여름에 햇빛이 강할 때는 선글라스를 들고나간다.

 

4. 20-20-20 규칙

 

눈 운동은 눈 근육을 강화하고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컴퓨터 모니터를 뚫어져 보는 사무직들이나 매일 같이 숙여서 스마트폰을 보는 세대라면 필수적으로 해야 될 루틴이다.

 


눈은 우리 기관 중에 가장 민감한 기관이며, 근시를 완전히 되돌리기는 어렵다.  하지만, 위의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통해 근시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고, 약간의 회복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야외 활동, 화면 사용 시간 줄이기, 정기적인 안과 검진 등은 근시를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오늘부터 나도 20-20-20과 수분공급은 매일 1년간 도전해보려고 한다. 

 

 

당신만 모르는 애사비(Apple Cider Vinegar)의 효능과 먹는법 및 사용법

나이가 30대 중반이 되고나서부터 급격히 몸이 안 좋아지는 걸 느낀다. 아무리 운동하고, 몸매 관리를 한다 해도 몸 내부의 장기가 노화되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이다. 특

hksprodigy.tistory.com

 

 

의외로 간단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과 음식 5가지

2021년 10월에 건강검진 하였을 때 건강에서 경고 신호가 찾아왔다. 약간의 홍반성 위염과 함께 혈행건강에서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이 170을 상회했고, 중성지방 역시 높았으며, 혈당은 경계치 수

hksprodigy.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