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다시 한번 테슬라에 큰 호재가 떴다. 바로, 벤츠마저 테슬라의 슈퍼차저 NACS 충전 규격에 합류했다는 것이다. 이제는 거대 자동차 제조기업 중에 테슬라의 충전방식에 합류하지 않은 회사는 폭스바겐, 도요타, 현대 기아차가 있을 것이다.
그래도, 이번에 벤츠가 합류한 것을 보면 적어도 유럽의 기업, 특히 독일의 기업들은 빨리 합류할 것 같다.
그러면 르노나 이태리의 자동차 기업들도 합류 할 것이다.
1. 벤츠의 합류 결정
메르세데스-벤츠의 북미 전기차는 2025년부터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채택하게 되었다.
이 움직임은 미국 경쟁사인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의 발자취를 따른다.
Mercedes-Benz는 북미 고객 기반을 위해 테슬라의 충전방식을 따르는 최초의 독일 자동차 회사가 됐다.
그리고 또 다른 독일 자동차 회사인 폭스바겐도 NACS를 채택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2. 벤츠의 NACS 충전방식 전환 과정
1) 커넥터
NACS 충전방식으로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서 Mercedes-Benz는 먼저 북미 지역에서 통합 충전 시스템(CCS)이 장착된 기존 EV용 커넥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커넥터를 사용하면 2024년부터 차량이 NACS 네트워크에서 충전할 수 있다.
2) 내비게이션
Tesla의 충전 기술을 수용하는 것 외에도 Mercedes-Benz 운전자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Tesla 슈퍼차저에 대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Tesla 슈퍼차저의 위치, 가용성 상태 및 가격을 표시하여 벤츠의 전기차 소유자에게 향상된 충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3. 그다음 합류 기업은?
이제는 그 다음 합류 기업이 어디가 될까 궁금해진다. 지금까지 소식을 보았을 때 가장 합류 결정을 고민한다는 기사가 많이 뜬 회사는 폭스바겐이다. 아무래도 폭스바겐이 그다음이지 않을까 싶다.
같은 독일 회사 기업 중 하나가 합류했기에 꽤나 충격이 컸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다음으로는 현대기아차나 도요타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아직 현대차는 정의선 회장이 테슬라의 대세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리고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에 진심이고 EV에는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빨리 현대기아차가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합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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