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주가가 간밤에 약 7% 가까이 폭등을 하였다. 테슬라에 투자하신 모든 주주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는 2021년 12월부터 2022년 12월 말까지 약 1년간의 긴 주가의 하락을 견디고 더 추가 매수 했기 때문에 큰 수익을 보고 있는 것이다.
혹시 내 글을 꾸준히 보고 계신분이 있다면, 테슬라의 실적과 모멘텀 분석을 보면서 꾸준히 투자해야 한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것을 알고 계셨을 것이다. 그렇다. 투자는 이렇게 주가가 폭락할 때도 계속 추가 매수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이번 2분기에는 판매량이 약 얼마나 늘었을까?
1. 역대 최고 판매량
월가가 예상한 테슬라의 2분기 판매량은 447,000대 하지만 이번에 생산량은 479,700대이고 판매량은 466,140대다.
즉, 월가의 예상치를 4.4%나 넘겨버렸다!!
* 일론머슼님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kimminhihi_KM
그래프로 분기별 생산량과 판매량을 본다면 매우 계속 늘어나고 있다.
당초에 2023년 총 테슬라의 생산량 지난 1분기 판매량에인 422,875대에 비해서도 약 10%나 증가하였다.
또한, 전년동기인 2022년 2분기에는 254,695대였는데 이때보다 무려 83% 늘었다.
2. 대륙별 모델별 판매량 비교
그리고 대륙별로 전년동기 비교해 보자.
- 미국: 45% 증가(판매량 1위)
- 중국: 73% 증가
- 유럽: 271% 증가
큰 시장 3 군데서 모두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멋지다!
그리고 모델별로 보자면 지난 분기에 비해 3/Y보다 S/X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 3/Y: 8.4% 상승
- S/X: 79.8% 증가
이렇게 본다면 S/X가 고가의 고급 차량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비싼 차량이 팔려야 더 좋은 건 지나가는 중학생한테 물어봐도 안다.
3. 앞으로 전망
2023년에는 테슬라에게 호재가 가득하다. 일단 차량 판매량 실적이 좋으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등이 좋을 것은 당연히 예상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사이버트럭의 인도 이벤트가 있다.
그리고 계속되는 테슬라 슈퍼차저 충전 NACS방식에 합류하는 회사 소식이 더 들릴수록 주가는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 아직 규모가 큰 회사 중에 합류하지 않은 회사는 도요타와 폭스바겐, 벤츠, 현대차 등이 있다.
이들이 합류할수록 주가는 더욱 상승할 것이다.
그러므로, 올해 테슬라는 주식을 계속 꾸준히 사모아야 한다. 올 2023년에 주가의 전체적인 흐름이 더 좋다면
올해 안에 전고점 탈환도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한국의 언론에서 악의적으로 까는 라이벌인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정답이다.
애플과 테슬라 TSMC! 이런 기업 들은 더욱 사모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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