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기업/테슬라, 스페이스X, 보링컴퍼니, 뉴럴링크, 트위터

일론머스크 FSD V12 시연과 테슬라 차량 곧 1,000만대 도달 예상

슈니한 2023. 8. 28.
반응형

테슬라 로고

주말 동안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FSD V12 시연을 진행했다. 
이 이벤트를 X(트위터)에서 실시간 스트리밍했으며,  조회수는 1,110만 회를  넘어섰다.  시연 이후에는 머스크가 향후 몇 년 안에 테슬라의 전체 차량이 1,000만 대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1. FSD V12

FSD V12는 이미 인간 운전자처럼 판단하고 운전하고 있다고 생각할 만큼  드라이브는 놀라울 정도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주행 중 머스크가 부각한 것처럼 FSD V12는 부드러웠고 공사현장, 과속방지턱 등 도로 상황에도 문제없이 반응했다. 머스크는 FSD V12가 빨간불을 켜려고 하는 혼잡한 교차로에서 한 번만 개입하면 되었다.

 

일론머스크 FSD V12 시연 영상(유튜브 '오늘의 테슬라뉴스')

 

머스크의 이번 시연은 그동안 비판하는 사람들이 FSD가 안전하지 않다는 증거라고 일축하고 지지자들이 시스템 개선을 칭찬하는 등 소셜 미디어에서 꽤 많은 관심을 받았다.  

 

  비디오만 보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법을 배운 로봇의 최초 공개 시연

 

이에 대해 머스크는 FSD V12 데모에 사용된 시스템에 필요한 추론 컴퓨팅 전력이 Tesla의 AI 컴퓨터에서 약 100W에 불과하다는 점이 놀랍다고 말했다. 

 

곧이어,  머스크“이런 작은 힘만으로도 초인적인 운전을 달성할 수 있다”라고 자평하기도 했다. 

 

 

2. 테슬라 차량 1,000만 대

그러나 머스크는 AI를 통해 초인적인 운전을 달성하려면 연간 수십억 달러와 대규모 차량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테슬라가 현재 AI를 훈련할 수 있는 자동차가 400만 대가 이미 넘는다. 
이는 상당한 숫자이며, 자동차 분야에서 회사가 얼마나 젊은지 고려하면 매우 인상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테슬라의 차량 수가 몇 년 안에 '대략 1,000만 대'에 도달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3. 결론

테슬라는 앞으로 더 강해질 것이다.  FSD V12의 시연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이제는 대중화할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이 다 돼가는 듯하다.  테슬라 주주들은 지금 당장의 주가 하락과 횡보보다는 기술을 보면 좋겠다.

그리고 차량 판매 대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것을 보면서 희망을 가지면 좋겠다.

 

 

테슬라 2분기 실적 발표 분석 어닝콜 간단 요약(FSD, 사이버트럭, 옵티머스 봇)

드디어 고대하던 테슬라 2분기 실적 발표가 되었다. 테슬라 주가가 꾸준히 상승을 해온 만큼 그에 걸맞은 실적 발표가 되었을지 궁금하다. 2분기 인도량 발표에서는 꽤 좋은 차량 대수가 나왔기

hksprodigy.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