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삼성전자

지속 가능한 혁신의 실현: IFA 2023에서 삼성의 비전

슈니한 2023. 9. 3.
반응형

IFA2023 삼성전자 발표 모습
IFA2023 (출처: 삼성 뉴스룸)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3'에서 유럽 기술 허브인 베를린 중심부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놀라운 비전을 공개했다. 행사 직전에 열린 프레스 콘퍼런스를 통해 삼성전자와 파트너사들은 확장된 커넥티비티 기술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혁신과 전략 제품을 선보였다.

 

1. 벤자민 브라운의 오프닝: 혁신의 유산

기자 회견은 삼성전자 유럽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인 벤자민 브라운이 삼성의 끊임없는 혁신 추구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그는 업계 리더로서 삼성의 역할을 강조하고 진화하는 소비자 요구와 글로벌 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의 경계를 계속 넓혀갈 것을 약속했다.

벤자민 브라운
벤자민 브라운 (출처: 삼성 뉴스룸)


브라운 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선구자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처음에는 낯설게 보일지라도 끊임없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2.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연결성

2022년 삼성전자는 2050년까지 전체 사업장에서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는 야심찬 환경 전략을 발표했다.

IFA 2023에서 삼성은 청정에너지에 대한 노력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또한, 다양한 부문에서 재생 에너지 사용량이 2021년 20%에서 31%까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에이미 홀로
삼성전자 영국법인 에이미 홀로렌(출처: 삼성 뉴스룸)


삼성전자 영국법인을 대표하는 에이미 홀로란은 "삼성전자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사업 운영과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을 강조했다.

삼성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오션 와이즈, 파타고니아 등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여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적인 설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전 세계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찰리 콕스
미세 플라스틱 솔루션 매니저 찰리 콕스(출처: 삼성 뉴스룸)


2022년 9월, 삼성은 맞춤형 세탁기에 '미세 플라스틱 저감 사이클'을 도입하여 미세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 삼성은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세탁 과정에서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98%까지 줄여주는 혁신적인 '미세 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개발했다.

오션 와이즈의 미세 플라스틱 솔루션 매니저 찰리 콕스는 "삼성은 미세 플라스틱 저감 필터 개발을 통해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미세 플라스틱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환경 설루션이 일상적인 작은 행동에서 비롯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라고 말했다.

 

 

3.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한 기후 변화 대응

선제적인 기후변화 대응 설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삼성전자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청정에너지 설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히트펌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AI에너지 모드가 도입된 삼성전자 가전제품
출처: 삼성 뉴스룸


또한 삼성은 맞춤형 제품 라인에 적용된 AI 에너지 모드가 개별 가정의 필요에 따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4. 강력한 솔루션으로 집을 변화시키다

삼성은 환경 보호를 넘어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향상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첨단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영국 지사 마케팅 디렉터 지나 힐(Zeena Hill)은 수천 가지 레시피를 제공하는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앱 '삼성 푸드(Samsung Food)'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은 연말까지 삼성 푸드를 삼성 헬스와 통합하여 사용자가 건강 및 식단 목표를 더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삼성은 98형 네오 QLED TV와 디즈니 마니아를 위해 디자인된 특별 한정판 '더 프레임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을 선보였다. 또한, 삼성은 최근 출시한 '오디세이 네오 G9' 게이밍 모니터와 '프리스타일' 2세대를 선보였다.

삼성은 또한 삼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삼성 게이밍 허브'의 확장을 공개했다.

 

5. 기술을 통한 미래 가능성 실현

삼성전자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은 '홈 리빙' 업그레이드 이니셔티브에 따라 ABB, 인버터 제조업체 SMA와 같은 글로벌 기술 기업들과 협력하여 주택 건설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ABB의 빌딩 및 홈 오토메이션 솔루션 부문 루 한(Lu Han) 부사장은 "삼성과 ABB, SMA의 제품을 통합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주택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며 이번 파트너십의 잠재력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벤자민 브라운은 사람들을 가장 의미 있는 경험으로 연결하겠다는 삼성의 약속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급변하는 세상에서 소비자들이 평화와 평온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연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혁신, 지속 가능성,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삼성의 변함없는 노력을 강조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세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획기적인 제품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을 개선하고 환경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