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국제

대다수가 모르는 S&P500을 매년 이길 수 있는 투자법(QQQ, SPYG)

슈니한 2024. 3. 11.
반응형

대다수가 모르는 S&P500을 매년 이길 수 있는 투자법(QQQ, SPYG)

개인이 주식을 투자하면서 매년 S&P500 수익률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 쉽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성장주 같은 경우 장기로 수십년 투자한다면  매년 S&P500을 뛰어넘는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종목선정을 잘해야 한다.

 

최근에 가장 화제를 끄는 주식인 엔비디아도 2022년까지 주가가 지지부진했다.  그러다가 작년부터 AI테마로서 급하게 올랐다.  즉,  이 주식도 매년 시장을 이길 수 없는 것이다.

 

게다가, 개인은 종목선정 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여러분께 바로 아무런 고민할 필요없이 시장인 S&P500을 이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한다.

 

 

1. QQQ

대다수가 모르는 S&P500을 매년 이길 수 있는 투자법(QQQ, SPYG)

 

QQQ는 나스닥의 지표를 추종하는 ETF로서 기술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아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등이 들어가 있다.

출처: QQQ 공식홈페이지

 

현재, AI테마주와 같은 혁신성장주들이 여기에 포함되엉 있으니 근 20년간 보아도 S&P500을 훨씬 상회하는 수익률을 가진다.  하지만, 역시 비싼게 단점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와 비슷하지만 조금더 가격이 저렴한 ETF를 찾는다. 

 

2. SPYG

SPY 라는 S&P500을 추종하는 ETF를 만든 회사 SPDR 에서 S&P500 중 성장주들 위주로 만든 ETF이다.

완전히 나스닥을 추종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세부적인 면면을 살펴보면 QQQ와 비슷하다.

 

대다수가 모르는 S&P500을 매년 이길 수 있는 투자법(QQQ, SPYG)

 

보면, QQQ에 비슷해서 한 주당 가격이 71달러로 매우 저렴한편에 속한다. 

구성은 QQQ와 비슷하지만, 1위인 마이크로소프트와 2위인 애플의 비중이 둘다 13%, 12%대로 높다.

그래도, 그냥 작은 QQQ라고 생각하는게 마음이 편하다. 

 

따라서, 이 ETF도 S&P500보다 수익률은 좋으면서 1주당 가격이 저렴해서 투자하기에 매우 좋다. 

 

 

3. 결론

생각보다  시장을 이기는건 매우 힘들다.  워렌버핏이 주주총회에서 매년마다 S&P500보다 수익률이 좋은 것을 자랑했는데 그게 얼마나 대단한지 알것 같다.

 

나 또한 테슬라의 비중이 높아서 그동안 재미가 덜했다.  S&P500보다 수익률이 좋았던 때는 2020년과 2021년이 마지막이었던 듯 하다.  그래서 앞으로는 지수투자에도 관심을 가져보고 실행해볼까 한다.

 

 SPYG를 말이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